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중국비자센타에 직접 가서 중국비자신청하기

반응형


중국 방문할 일이 있어서 비자를 신청하실 때.. 보통 여행사를 이용하시죠?

저도 보통은 그렇게 하는데 항공권만 사놓고 비자를 깜빡 하고 있다가 출국일 3일 전에 겨우 비자가 없단걸 깨닫고 어쩔 수 없이 직접 중국비자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중국비자센터는 남대문 서울스퀘어 빌딩 6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신다면 서울역 9번출구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건물로 들어가셔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이렇게 가는 곳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2층에서 6층만 왔다갔다 하는 셔틀 입니다.

6층은 전체가 중국비자센터 입니다.





오른쪽은 비자 신청하는 곳이고 왼쪽은 신청한 비자를 받는 곳 입니다.





내부 분위기는 이래요ㅎㅎ






굉장히 넓고 쾌적한 편입니다.





주차권은 이렇게 30분짜리를 줍니다.





저는 저와 아들.. 이렇게 둘이 신청했는데 급행이라 좀 비쌉니다.

둘이 17만 8천원 나왔네요.





저같은 경우는 안내를 받는데..

위와 같은 서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사실 여행사를 통하는 것보다 준비할 서류도 많고 복잡합니다.


"왜 미리미리 여행사를 통해 신청하지 않았을까..."

후회가 밀려왔죠ㅠㅠ


직접 경험해 보시면 뼈저리게 느끼실 겁니다ㅋㅋ


저는 아기의 출입국내역을 가져오라고 해서 멘붕이 왔었는데

다행히 주민센터에서 구할 수 있는 서류더군요.


중국비자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는 회현동 주민센터 입니다.

금방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초청장 양식 입니다.


제가 만든 한글 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중국비자초청장양식.hwp





비자신청서 입니다. 쓸 것도 많고... 짜증ㅋㅋ


참고로 비자가격표도 첨부하겠습니다.

중국비자비용.pdf


교훈> 중국비자는 미리미리 여행사를 통해 신청하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