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KT SK LG 통신망 바꾸니 휴대폰 속도 빨라졌다!

반응형

휴대폰 LTE 통신 속도가 조금 느리다고 느껴질 때, 그동안 통신사(통신망)을 바꿀 생각은 해보지 않았었습니다.

저는 KT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을 쓰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저희 동네에서는 어떤 통신망이 가장 빠른가 SK, KT, LG 3사 동시비교를 해보고 (https://blog.naver.com/banzhu/222587254075) SK로 번호이동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K망이지만 SKT로 가입한건 아니며 SK망을 이용하는 SK세븐모바일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같은 통신망일 경우 어차피 속도나 통화품질은 동일합니다.

 

신규개통하거나 번호이동 하는 방법은 똑같은데요, 우선 유심칩을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하거나 쿠팡 등 온라인 몰에서 주문해서 받은 뒤에 셀프개통 하는 방법과 온라인 가입신청을 하고 유심이 올 때까지 기다려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쿠팡을 통해 유심칩을 받아서 셀프개통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은 배송되어 온 유심칩 입니다.

 

 

알뜰폰 회사 답게 같은 SK텔레콤 망을 이용하면서도 훨씬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요금제가 많습니다.

저는 월 33990원짜리 LTE유심 (11GB+/통화맘껏) 요금제를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이며 데이터의 경우 11GB를 다 써도 매일 2GB가 추가 제공되며 그 뒤에도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제공됩니다.

 

유심칩을 KT망으로 쓰고 있을때, 마지막으로 테스트 해본 모습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180Mbps, 업로드속도 29Mbps가 나왔군요.

 

SK 7 모바일의 칩으로 바꿔끼고 곧장 테스트 해본 속도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280Mbps, 업로드 속도 34Mbps 나옵니다.

다운, 업 속도와 레이턴시 모두 다 SK망이 승리입니다.

 

이 속도의 경우엔 지역에 따라 이동통신망의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전적으로 제가 시골지역에 살기 때문에, SKT가 압도적으로 좋게 나온 것 같습니다.

시내에선 또 다르겠죠^^

 

휴대폰 이동통신 속도에 있어 좀 불만이 있을때 내가 주로 있는 지역의 속도를 각 이동통신망 유심칩으로 테스트해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통신망으로 번호이동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 제품 및 금품의 제공이나 협찬 없이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트루리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