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고발

네이버 가계부 어플 - 오류와 문제점 해결은?

반응형

저는 가계부를 써온지 10년이 되어가는데요, 예전엔 모네타 가계부를 쓰다가 후에 서비스가 불안정해지고 서비스가 안좋아지는 것을 보고 불안함을 느껴 우리나라 최대의 인터넷기업인 네이버의 가계부로 이사를 왔습니다. 여기에는 "적어도 네이버가 망하진 않겠지.." 라는 생각도 많이 작용한 것 같습니다ㅎㅎ


지금까지 잘 써오고 있는데요, 사실 문제점들도 있긴 합니다.




최근 저를 불편하게 하는 점은 카드사용내역 자동입력 기능이 자꾸 꺼져서 몇 일째 가계부에 아무것도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도 그 점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서 네이버 가계부 어플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문제는 이 경우를 보완하기 위한 기능인 '기존 SMS/MMS 내역 가져오기' 기능입니다.


오늘 시도한 내역을 캡춰하여 올렸습니다. 위와 같이 12일에 사용한 내역을 네이버 가계부의 'SMS/MMS 가져오기' 기능으로 불러오면... 


이렇게 엉뚱하게도 오늘일자인 1월 15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전체 액수만 맞으면 된다." 라고 편히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별 문제가 아닐 수 있으나 저는 몇 일에 썼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되면 매우 난감합니다.



고객센터에 개선을 요구해야겠죠? 저는 주로 PC버전으로 씁니다. 네이버 가계부 어플은 카드 사용내역 자동등록 기능을 위해서만 설치하는 것이구요. 아무래도 제가 검지족은 아닌것 같습니다ㅋ

위에서처럼 PC버전에서는 맨 밑의 오른쪽에 "가계부 고객센터" 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계부 고객센터를 들어와 보시면 뭔가 이상함을 느끼실 겁니다. 어떤 메뉴에서 문의를 해야할지 애매한데요~




어울려보이는 메뉴가 '오류 해결하기' 딱 하나 뿐이네요.



'지식in에서 문제해결'은 진짜 지식in에 물어보라는 양아치같은 메뉴예요ㅋ 니네가 만든 프로그램의 오류를 왜 지식in에서 해결하란거야?ㅋㅋㅋ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딱 눈에 들어오는 문의 접수 메뉴도 보이지 않지만 당황하지 말고, 잘 보시면 오류 해결하기에서 개별 문항 밑에 '클릭'하여 접수하기 라는게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이렇게 입력할 수 있는 공란들이 생기구요~




저는 이렇게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네이버가 다른 업체들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 1등의 '갑'의 위치에 올라가고 나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없애고.. 고객센터 메뉴만 봐도 불친절이 뚝뚝 흐르는데요, 그래도 당황하지 말고 잘 찾아보면 오류 신고도 가능하고 전화를 걸 방법도 있기는 하더라구요ㅠㅠ

암튼 저는 문제도 해결되고 네이버 가계부도 오래오래 서비스 했으면 좋겠네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를 이용해 구독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