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탈리아는 왜 코로나로 난리가 났나? 교황도 감염? 원인, 이유는?

반응형

전세계가 코로나19(우한폐렴)로 난리가 난 가운데 이태리는 한국과 함께 가장 빨리 확진자가 증가하는 나라 입니다. 대체 왜 이런 불행이 유독 이태리와 한국에 심각하게 닥쳐 온 것일까요?

 

최근엔 교황까지 코로나에 감염된게 아닌가 하는 불안이 있습니다. 짧은 강론에서도 여러차례 기침을 하는가 하면 2월 27일 부터는 건강상의 이유로 여러 행사들을 취소했습니다.

 

게다가 2013년 이후로 처음으로 사순절 피정에도 불참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행사에까지 불참했다는 것은 일반적인 감기가 아닐 수 있지 않나 하는 불안을 갖게 합니다.

 

하지만 카톨릭에서 교황의 종교적인, 절대적 위치를 감안했을때 코로나에 감염되었어도 공식적으로 밝히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3월 2일)의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 통계를 보면 이태리의 상황이 매우 심각함을 알 수 있습니다.

 

확진자수는 한국보다 적지만 사망자수가 많은데요, G7(주요 7개국. 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캐나다·일본) 국가이면서 한국보다 의료수준이 딱히 떨어지지도 않는 이태리임을 감안했을때 이런 통계는 확진자수가 한국보다 훨씬 많을 수 있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코로나 진단을 하고 있는 나라 입니다. 일본이 1500명 진단할 때 한국은 2만명이나 진단을 했죠. 그래서 일본은 확진자수가 거의 늘지 않고 있습니다만, 지금 일본 국민들 사이에서 코로나에 대한 공포는 한국 못지 않습니다. 이태리도 진단을 적게 해서 그렇지 실제로는 한국보다 확진자수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한 얘기이지만, 이태리가 코로나19(우한폐렴)로 쑥대밭이 된 이유는 중국과 친해서 입니다.

 

이태리는 유럽에서 중국과 가장 교류가 많은 국가 입니다. 첫 확진자가 발생했던 롬바르디아나 베네토 같은 이태리 북부지방은 우한 출신 중국인 사업가도 매우 많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태리는 G7 국가들 중에 유일하게 중국의 일대일로에 참여함으로써 '중국몽'을 함께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지금 코로나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나라들(이태리, 한국, 이란)은 전 세계에서 중국과 가장 친하고 교류가 많은 나라들 입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보다 더 빨리 이 고통을 겪고 있을 뿐, 다른 나라들도 시간 문제일 뿐이죠.

 

빌게이츠는 "코로나19(우한폐렴)는 우리가 우려해온, 1세기에 한 번 나올 팬더믹(세계적 유행병) 일지 모른다"고 얘기했습니다.

 

엄청난 감염력, 1일~24일의 엄청난 잠복기, 열이 아예 없는 사람도 있는 등 사람마다 천차만별인 증상, 게다가 놀라울 정도로 높은 폐렴 발병확률... 정말 지금까지 본 바이러스 중에 최고입니다. 정말 이런건 처음 봤네요.

 

긴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