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중국 뱡뱡면을 명동에서? '대시안'

반응형


위의 글자가 무슨 글자일까요?

중국에서 가장 어려운 글자라는 '뱡'자 입니다.

유명한 중국의 국수요리인 뱡뱡면의 그 '뱡'인데요,

서울 명동에 그 뱡뱡면을 하는 집이 있었어요.




명동 거리에 있는 뱡뱡면 맛집 대시안

주소는 서울 중구 명동7길 8 입니다.




건물 4층에 있었는데요, 시진핑의 고향 요리라고도 하네요.




시안 하면 생각나는게 중국 병마용이죠.

진시황릉에 들어있던 어마어마한 수의 병마용을 모르는 분은 안계시겠죠?




이곳 벽면들엔 그 병마용을 모티브로 익살스럽게 표현해 놓았군요.




주문은 직접 가서 해야 합니다.




메뉴와 가격






가게 분위기 입니다.





엄청 큰 인형들이 있네요ㄷㄷ




오리지널맛 뱡뱡면.




량피





로지아모




중국산 음료.

전 별로 안좋아함ㅎ




로지아모는 빵 속에 돼지고기 장조림을 잘게 부수어 넣어놓은 맛입니다.

딱 그거예요ㅎㅎ


뱡뱡면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향신료의 맛이 가득한 맛입니다.

그 맛은 중국인들이 어찌나 좋아하는지 음식점, 길거리음식의 음식은 물론 슈퍼의 음식들에서도 그 양념을 이용한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국인이라 그 맛과 냄새가 부담스럽더라구요ㅋㅋ


문득 무슨무슨 향신료로 이 맛을 냈는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제대로 알아야 좋아지더라구요.


이 맛에 대해서는 좀 연구해 봐야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