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겔럭시 A7 와 A5 비교 및 유심칩, 메모리 장착법 - 트루리뷰

반응형

삼성에서 겔럭시S 시리즈보다 반값에 가까운 경제적인 출고가의 A시리즈를 내놨었죠.

가격 뿐만 아니라 그동안과는 달리 배터리 교체가 안되는 풀메탈 케이스로 되어 있어 이전보다 훨씬 얇고 예쁜 디자인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결국 최근 출시된 겔럭시S6 시리즈도 A 시리즈 처럼 배터리 일체형 풀메탈케이스로 나왔죠^^

 

여기에선 겔럭시 A7 을 개봉하여 유심칩을 장착하고 A5 시리즈와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겔럭시 A7도 A5 와 같은 단촐한 케이스와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던 겔럭시S 시리즈보다 반값에 불과한 50만원대의 출고가를 가지는 제품인데요~

개인적으로는 가격대비 우수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겔럭시A7 은 겔럭시A5와 별 차이 없는 디자인에 화면은 더 큽니다. 겔럭시 A5가 126.3mm(대각선길이)인데 반해 겔럭시 A7은 139.3mm 로서 거의 노트와 비슷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치단위로 본다면 겔럭시 노트4가 5.7인치, 겔럭시 A7이 5.5인치 입니다. 물론 배터리일체형인 겔럭시 A7은 디자인도 더 예쁘고 두께도 비교가 안되게 얇습니다.

 

겔럭시 A 시리즈를 비롯해 겔럭시 S6 시리즈들도 모두 배터리 일체형 풀메탈바디를 하고 있음으로 메모리나 유심칩은 이렇게 옆에 끼워넣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가늘고 뾰족한 물건이 필요하죠. 바늘이나 압정 등등 주변에 있는 것을 활용하세요.

 

삼성은 이제 배터리 교체형 스마트폰을 만들 생각이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배터리 교체형은 불필요해 보입니다. 요즘 배터리 성능으로는 충분히 하루종일 쓸 수 있는데다가 단돈 1만원 정도면 외장형 보조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는 현시대에는 배터리 교체형이 아무 의미 없어 보입니다. 디자인만 구려지게 하는 요소일 뿐이죠. 스마트폰 사업에 위기가 닥쳤다고 평가를 받았던 삼성에서 절치부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덕분에 급락했던 삼성의 주가는 최근 꾸준히 오르고 있죠.

 

 

요렇게 뾰족한걸 구멍에 넣기만 하면 톡~하면서 열립니다. 

 

그러면 이렇게 유심칩에 꼭 맞는 가이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끼워서 밀어넣으면 됩니다.

메모리칩 장착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전원을 켜봤습니다. A5와 다른점은 없습니다.

 

휴대폰 안에 있던 시리얼넘버, 제조년월 등의 정보가 이렇게 바깥에 스티커로 붙어있습니다.

 

어차피 밑에 작은 글씨로 써있으므로 구매하시자마자 뜯어서 버리시면 됩니다.

 

겔럭시 A5와 비교샷입니다. 화면 크기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A5는 KT용, A7은 LG 유플러스 용입니다.

 

박스내 구성물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박스 뒤에 씌여있는 스펙을 보니...

 

겔럭시 A7 은 CPU가 1.5GHz 쿼드코어 + 1.0GHz 쿼드코어네요. 옥타코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39.3mm FHD 슈퍼 아몰레드구요.

카메라는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입니다.

 

그에 반해 겔럭시 A5 는 CPU가 1.2GHz 쿼드코어네요. 옥타코어인 A7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26.3mm HD 슈퍼아몰레드 입니다.

카메라는 겔럭시 A7과 똑같습니다.

 

저는 그냥 화면크기만 차이가 있는줄 알고 있었는데 이제보니 CPU도 A7이 더 고사양이고 화면도 A7이 고사양이네요.

 

참고로 겔럭시 A5의 HD 디스플레이는 1280 * 720 의 해상도를 가지고

          겔럭시 A7의 FHD 디스플레이는 1920 * 1080 의 해상도를 갖습니다.

 

 

왠만하면 겔럭시 A5 보다는 A7 을 사는게 낮겠네요.

 

참고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표기된 출고가는 겔럭시 A7이 642000원 , 겔럭시 A5 가 533000원 입니다.

 

 

 

겔럭시 A5 의 개봉기 - 트루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