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김영란법. 감사합니다! 국민들의 반응

반응형

김영란법이 시행되고 우리 사회가 많이 바뀌고 있는 모습입니다.

당연하게 생각되었던 각종 관행과 부적절한 폐습들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니 그 전에는 관심도 없던 김영란법에 대해 저도 알아보게 되었고 검색해서 나온 법안의 주요 내용들을 보고는 사실.. 감동했습니다.

영화도 소설도 아니고.. 법안 보고 감동하긴 첨이네요.

제가 잘 감동받지 않는 성격인데.. 살짝 눈물도 나왔어요ㅎㅎㅎㅎ


김영란 국민권익위 위원장님과 이 법이 통과되도록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뇌물, 촌지로 청탁하고 불평등, 불합리한 상황을 만들어내고 거기에서 사익을 취하는 그 더러운 문화가 드디어 바뀌게 되었다니.. 너무나도 놀랍고 감동적입니다.


원래 선진국이 되기가 쉬운게 아닙니다.

사람들이 스스로 정직해지고 양심적이 되기까지 기다리기만 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법안이라도 만들어서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것이 지도층에서 할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뇌물을 주거나 받을 일이 없는 사람이지만 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기회를 열어주었다는 점에서 김영란법을 매우 지지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래는 김영란법의 시행으로 '정'이 사라졌다는 개똥같은 제목의 뉴스에 달린 댓글들 입니다.

댓글의 순서나 내용의 편집 없이 그대로 올립니다.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김영란법 같습니다^^

이 법과 함께 진정한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 되길 기대합니다.

- 트루리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