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심없는 중국 화장지에 대하여

반응형


중국에서는 위와 같이 심이 없는 화장지를 아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가 비어있고 휴지 대신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진 심이 들어 있는 화장지만 보던

 우리나라 사람이 보면 신기하게 생각할 수 있겠죠.


저도 첨엔 신기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의 특허, 아이디어 카페에서는 아래와 같은 논의가 있었더군요.




화장지 안의 심이 불필요한 쓰레기이고 낭비라 불편하니 이게 없는 화장지를 만들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나왔고 만장일치로 좋다는 답글들이 달렸습니다.


아마 저 분들은 중국에 가보시지 못했었나봅니다ㅎㅎ



중국은 우리나라 같이 심이 있는 화장지도 팔고 심이 없는 화장지도 팝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에 중국 슈퍼의 화장지 코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큰 화장지에 안까지 단단하게 휴지로만 감겨 있습니다.

정말 쓰레기가 안생겨도 되고.. 좋겠네요.




한국에서 사용하는 심 있는 화장지도 당연히 있습니다.


한국에는 단 한가지 종류의 화장지만 팔지만

중국에서는 심있는거, 없는거, 폭이 좁은거, 넓은거 다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은 시장이 크다 보니 여러 요구들이 있고

 그래서 무엇이든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출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국은 그렇지 않죠. 가장 잘 되는거 하나만 팔아야 하는 구조 입니다.


과자도 잘되는거 생기면 다른 제과업체도 다 그것만 따라서 만들어 팔죠.

시장이 협소하다보니 생산자도, 소비자도 선택의 폭이 좁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심 있는 화장지는 우리가 흔히 보는거니 주로 심 없는 화장지 위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양한 재질과 촉감, 폭의 화장지들이 있습니다.




중국화장지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싸구려는 안좋고 비싼건 좋습니다ㅎㅎ




그럼 심 없는 화장지는 화장실에 어떻게 비치할까요?




한 가정집의 화장실을 봤습니다.




화장지가 이렇게 들어 있네요.

심 없는 화장지가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심 있는 화장지가 들어 있네요.


디자인의 두루마리 휴지 홀더는 심있는 화장지와 심없는 화장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생겼군요.




톱니모양으로 되어 있어 휴지가 잘 끊어지게 되어 있군요.

우리나라 점보 화장지 통도 이런 원리로 되어 있죠.


이상 중국의 심없는 화장지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