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다이슨 v6 배터리 중국산 교체. 방법. 후기

반응형

제 블로그를 보니 제가 다이슨 V6 앱솔루트 청소기를 구매한게 2016년 1월 이었네요. 지금 2019년 12월이니까 거의 4년이 조금 안되게 쓴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썼네요.

로봇 청소기와 다른 청소기들도 있긴 하지만 이게 주로 사용하는 청소기였기 땜에 4년 가까운 시간 동안 쓴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ㅎㅎ

 

최근 다이슨 V6 앱솔루트 청소기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눈에 띄게 줄어들길래 배터리를 갈아야 할 것 같아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품으로 사게 되면 약 10만원은 하는 것 같은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니 배송비까지 해서 3만 222원이 결제되었습니다.

 

게다가 정품은 2100mah 인데 반해 이 제품은 3000mah 이기 때문에 50%나 더 큰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를 쓰는 제품의 좋은점이 이런게 아닐까 합니다.

배터리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있고 중국 회사들의 약진도 두드러진 분야라 같은 성능의 제품을 몇 년 뒤에는 반 값에 살 수 있게 될 거란 기대가 있거든요^^

 

전기차에도 그런 기대가 있습니다ㅎㅎ

 

 

다이슨 정품 배터리. 2100mah 46와트시

 

중국산 호환 배터리. 3000mah 64.8와트시 

 

위의 사진에서 왼쪽이 정품 배터리이고 오른쪽이 새로 받게 된 중국산 3000mah 배터리 입니다.

생긴것과 크기, 무게가 같지만 용량은 중국산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청소기의 사용시간도 훨씬 길어질 것이란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나사를 풀고

 

이부분에 있는 나사를 풀면 배터리가 빠집니다.

 

거기에 새로 받은 중국산 배터리를 끼우면 됩니다.

 

이 중국산 배터리를 현재 한 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주 만족중 입니다.

다이슨 정품 배터리는 2100mah 라서 그런지 4년전에 처음 받았을 때에도 부족함이 느껴졌었는데요,

이건 3000mah 라서 그런지 집안 청소를 다 해도 배터리를 다 쓰지 못하네요.

정품 배터리는 항상 청소가 끝나기 전에 완전 방전이었거든요ㅋㅋ

 

한 달 동안 매일 쓰고 있는데 아직 배터리가 부족해서 청소를 못하게 된 적이 없습니다.

 

3만원이면 정품 배터리의 3분의 1 가격도 안되는데 더 좋은 성능의 배터리를 구매하게 되어 만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