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활용법

삼성 오딧세이 노트북 뒷판 열고 HDD, 램추가 하기

반응형

삼성 오딧세이 노트북의 뒷판을 열고 하드(HDD)와 램을 추가하는 법입니다.


이용한 모델은 NT800G5S-XD7S 입니다.




우선 위와 같이 나사를 풀러줍니다.

나사 사이즈가 작으니 정밀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저는 사진에 보이는 20년도 넘은 구닥다리 드라이버로는 불가능해서 아래의 제품으로 새로 사서 했습니다ㅎㅎ



샤오미 Wiha 드...


나사를 다 풀렀으면 신용카드 같은걸 홈에 끼워서 비틀면 쉽게 열립니다.





삼성 오딧세이 노트북 뚜껑의 안쪽면 모습.




위와 같이 램은 이 상태에서 교체가 가능합니다.

왼쪽에 보이는게 SSD, 오른쪽이 램 입니다.





저는 사진에 보이는 4GB 짜리 2개를 탈거하고 8기가 2개로 장착했습니다.



그런데 하드 설치는 아랫면의 판을 뜯어야 합니다.



역시 이것도 신용카드로 하시는게 편합니다.

저는 버리는 카드가 많아서...ㅎㅎ





밑판을 뜯으면 이렇게 전부 다 보입니다.

오른쪽에 크게 자리잡은게 배터리이고 그 왼쪽에 보이는 공간이 바로 HDD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의 배터리



하드(HDD)는 이 안에 넣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뜯습니다.




HDD 위에는 SSD가 보이네용~



오딧세이 노트북에 기본 장착되어 나오는 SSD 입니다. 삼성 제품이네요.





HDD 슬롯을 뜯어내고



그 안에 들어있는 더미(dummy)를 꺼내어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HDD에 사타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연결해주고



케이스에 넣어서 고정한 뒤 노트북에 고정하면 됩니다.



케이블들은 이렇게 생겼어요. 생긴걸 잘 보면 어떻게 열고 닫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