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계란에서 발견되는 회충에 관하여

반응형


제가 어제 후라이를 하려고 깬 계란에서 나온 회충 때문에 충격을 받고 열심히 검색을 해봤습니다.


계란에서 기생충이! 회충? (Click)


한국에서는 동종의 사례가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글에서 찾다보니 계란에서 회충이 나오는 일이 간간히 있긴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도 그렇고,





위의 흑백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각종 자료들과 커뮤니티의 글들을 통해 이게 가능하단걸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통통한 콩나물처럼 커다란 놈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더 작거나 날씬한 다른 형태의 회충이 나올 수도 있으니 이제는 회충을 무심코 흡입하시는 일이 없으셔야 겠습니다.





위의 글은 제가 글을 올렸던 어제, 한국의 오유라는 사이트에서 올라온 글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행히 저 회충은 한국이 아닌 북유럽의 유기농 계란에서 나온 놈입니다.




계란에서 회충이 나오는 원리는 제가 예상했던 그대로였습니다.






위와 같이 닭, 오리, 칠면조를 비롯한 조류들은 얼마든지 회충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충 중에서는 장 벽을 뚫고 나가 산란 전의 계란으로 침입하는 놈도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런 놈이 바로 어제 제 식탁에 나타났던 그 아이(회충)였던 것입니다.




드물긴 하지만 저와 같은 경우를 당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전혀 없으니 날계란 드시지 마시구요 (만져본 결과 회충도 목넘김이 좋을듯 합니다. 게다가 계란과 함께니 순식간에 넘어가겠네요.) 꼭 익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저도 계란이 아주아주 안전한 식품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어제 회충을 만난 뒤엔 그렇지도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걸 검색하면서 온갖 더러운 사진들을 많이 봤는데 보시는 분들을 고려하여 이쁜 사진들만 올렸습니다.


저는 당분간.. 식욕 회복이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